비즈니스의 혁신적인 성공을 쟁취하는 비결로 디지털 마케팅과 브랜딩 전략이 손꼽히고 있습니다. 이제는 'Why'와 'How'라는 심층적인 질문을 기반으로 깊이있는 고민을 토대로 방향성을 제시할 수 있는 연사진을 모시면서 학술계와 산업계, 언론미디어가 주목하는 역사를 써내려갑니다. 빠르게 변화되는 시장의 최전선의 글로벌 트렌드에 부합한 포럼을 여러분에게 선보입니다.
Digital marketing and branding strategies are being hailed as the secrets to achieving innovative business success. By inviting a roster of speakers capable of providing direction based on in-depth consideration of profound questions such as 'Why' and 'How,' we are crafting a history that is gaining attention from academia, industry, and the media.
강의 만족도 98%, 재참여율 82%를 자랑합니다.
실무진이 직접 참여하는 청년마케터와 알바트로스는
검증된 강의와 탄탄한 주제만을 여러분에게 선보입니다.
대한민국뿐 아니라 미국, 영국, 일본, 싱가폴 등에 위치한 1만 개의 기업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는 알바트로스(청년마케터)가 세계적으로 뜨거운 주제를 선정하여 기업 성장의 비밀을 풀어갑니다.
비즈니스 커뮤니티가 자랑하는 네트워크를 놓치지 마세요.
역대 연사진과 벤처 투자자, 대학 교수진, 기업 경영진과 함께
성장하는 내일을 함께 만들어갈 비즈니스 파트너를 찾아보세요.
DAY 1. (10/18 FRI) | Fundamental : 철학과 시선을 나누는 트랙입니다. Advanced : 실전적인 경험과 노하우를 나누는 트랙입니다. | |
HALL 1 (슈벨트홀) | HALL 2 (모짤트홀) | |
10:00 ~ 10:40 (40’) | (Fundamental) 고객의 마음을 훔치는 스토리텔링 기획법 윤진호 | (Advanced) 우리 회사 매출과 순이익 증가에 기여하는 디지털콘텐츠는 어떤 콘텐츠일까요? 장주영 (KB금융지주 DT본부 과장, 뱅커장) |
10:40 ~ 11:20 (40’) | (Advanced) 읽기 습관을 잡는 습관형 구독 서비스 김종원 (롱블랙 공동창업자) | (Fundamental) 오프라인이 디지털을 적용하는 방식 (부제: 롯데백화점은 어떻게 디지털에 집중하는가?) (롯데백화점 인천점 마케팅 팀장) |
11:20 ~ 12:00 (40’) | (Fundamental) 마케팅 전략에서의 창의적 혁신 사고 프로세스 문영호 <팬을 만드는 마케팅> 저자 | (Advanced) 생성 AI를 활용한 Next marketing creative 전략 정범진 (브이캣 대표) |
12:00 ~ 13:00 (60') | Lunch Time 점심 식사 | |
13:00 ~ 13:27 (25’) | (Fundamental) 브랜드가 곧 세계관이다 민은정 | (Advanced) ROI 200%를 보장하는 디지털 기반 B2B 행사 마케팅 전략 A-Z 안영학 (이벤터스 대표) |
13:30 ~ 13:57 (25’) | (Advanced) 3번의 엑싯을 통해 얻은 경험 : 불황에서도 성장하는 기업의 성공지표란 변장원 (성균관대학교 IMBA 창업연구회장) | (Advanced) AI 시대 속 SEO로 성장하기 조경상 (NNT 대표) |
14:00 ~ 14:27 (25’) | (Advanced) 브랜드를 지지하는 팬덤과 커뮤니티 그리고 카피라이팅 변유진 ( 前 매드업 시니어 카피라이터, 가톨릭대학교 겸임 교수) | (Advanced) 데이터 드리븐 CRM을 위한 5 Step 가이드 박소진 |
14:30 ~ 15:30 (60’) | (Advanced) 고객은 무엇을 보고 구매를 결정하는가? 권세련 (무신사 마케터) | (Fundamental) 가장 효과적인 B2B 마케팅은 무엇일까?안영학 (이벤터스 대표) 김정훈 (팀스파르타 팀장) 임호열 (스티비 대표) 김예지 (엘리펀트 대표) |
15:30 ~ 16:00 (30') | Break Time 브레이크 타임 | |
16:00 ~ 16:27 (25’) | (Advanced) 훅 끌어당기는 브랜드 콘텐츠는
결국 2가지로 나뉩니다 ( 前 LG유플러스 브랜드 에디터, 대학내일 크리에이티브센터 수석) | (Fundamental) Gen AI 템플릿을 활용한 산업군별 비즈니스 시각화 가이드 (템플릿 제공)전서연 (Tableau 앰버서더, 데이터브릿지 대표) |
16:30 ~ 16:57 (25’) | (Fundamental) 콘텐츠 집합체, 커뮤니티를 통한 비즈니스 성장 전략김준하 (아이보스 전략 PM) | |
17:00 ~ 17:27 (25’) | (Fundamental) 프로덕트 유저의 충성도가 제품에 미치는 영향과 성공을 이끄는 길김승정 (OP.GG 프로덕트 매니저) | (Advanced) 무리한 쿠폰할인 프로모션은 어떻게 기업을 망치는가?박기정 (K마케팅컴퍼니 대표) |
17:30 ~ 17:57 (25’) | (Fundamental) AI와 커머스의 만남, 2025년 미리보기오명석 (그립클라우드 GM) |
DAY 2. (10/19 SAT) | Basic : 철학과 시선을 나누는 트랙입니다. Advanced : 실전적인 경험과 노하우를 나누는 트랙입니다. | |
HALL 1 (슈벨트홀) | HALL 2 (모짤트홀) | |
10:00 ~ 10:40 (40’) | (Fundamental) 만인의 만인에 대한 스토리 전쟁 : AI 시대 스토리테크 전쟁의 진화' 류현정 <스토리테크 전쟁> 저자 | (Advanced) 디자이너 출신의 마케터가 풀어본 요즘 시대의 그로스마케팅 방법론 김용훈 (김용훈그로스연구소 소장) |
10:40 ~ 11:20 (40’) | (Fundamental) 브랜드 성장의 KEY: 전략적 사고와 창의적인 문제해결 능력 ( 前 이케아코리아 CMO) | (Fundamental) 마케팅분야의 AI트랜스포메이션 어떻게 추진해야 하나? (디지털이니셔티브 그룹 대표) |
11:20 ~ 12:00 (40’) | (Fundamental) 새로움을 찾는 법 (삼성전자 프로덕트 디자이너) | (Fundamental) 캐링캐파시티 : 제품의 미래를 정의하라 한승준 |
12:00 ~ 13:00 (60') | Lunch Time 점심 식사 | |
13:00 ~ 13:27 (25’) | (Advanced) F&B 업계 종사자들을 위한 꿀팁 : 지금 당장 해야 할 가성비 마케팅 BEST 양성욱 (에스씨에프<스페이스콘텐츠푸드> CMO) | (Advanced) 데이터를 활용한 행동경제학 퍼널 ( 前 아이지에이웍스 사업개발 과장) |
13:30 ~ 13:57 (25’) | (Fundamental) 감각은 있지만 자본이 부족한 영세 사업자의 버벌 브랜딩 : 숫자보다 문장 전혜원 (크리에이터 '어글리밤') | (Advanced) Pay-to-Play: 우모의 Product-Led Growth로 1년간 2X 성장을 이룬 비결 ( 센드타임 대표) |
14:00 ~ 14:27 (25’) | (Fundamental) 요즘 브랜드 성장전략 : 스타트업 마인드셋 이재원 (아모레퍼시픽 브랜드매니저) | (Advanced) 제품구매에서 브랜드 구매까지 :
SEO 콘텐츠의 역할 (LG전자 마케터) |
14:30 ~ 15:30 (60’) | (Advanced) 콘텐츠와 브랜드가 어떻게 비즈니스의 무기가 되는가? 윤진호 ( 초인마케팅랩 대표, 前디즈니 시니어 브랜드마케터) 양수석 (前 29cm 커머스 총괄, 이터널그룹 이사) 은수빈 (필라 마케팅 팀장) 서기석 ( 前 이케아 CMO) 선우의성 (하이브 마케팅 팀장) | (Advanced) 유입부터 전환까지, 고객 여정에 깊게 관여하는 Full Cycle 마케팅 김태희 (AB180 고객성공그룹장) 임근영 (원티드랩 시니어 퍼포먼스 마케터) |
15:30 ~ 16:00 (30') | Break Time 브레이크 타임 | |
16:00 ~ 16:27 (25’) | (Fundamental) 기업이 커질수록 브랜딩이 어려워지는 이유 (크몽 브랜드팀 팀장, 前 배달의민족) | (Advanced) 게이미피케이션:
제품에 몰입하는 충성 고객 만들기 김재현
|
16:30 ~ 16:57 (25’) | (Advanced) 디자인 민주화 유재우 (크리에이터 ‘에이핫’) | |
17:00 ~ 17:27 (25’) | (Fundamental) 플렉슬이 글로벌 사용자 730만명을 오가닉하게 확보한 방법 (플렉슬/스콘 대표) | (Advanced) 데이터 중심의 조직 만들기 - 효과적인 의사결정을 위한 문화 혁신 최동운 (前 PUBG/KRAFTON 프로젝트 리드) |
17:30 ~ 17:57 (25’) | (Fundamental) MZ세대 마케팅과 HR의 관계유상일 (스펙업 설립자, 前 사람인HR 콘텐츠&마케팅팀 팀장 | (Fundamental) AI 2025, 챗GPT와 생성형 AI가 가져온 미래김덕진 <AI 2024 트렌드&활용백과> 저자 IT 커뮤니케이션 연구소 소장 |
DAY 1. (10/18 FRI) | DAY 2. (10/19 SAT) | |
VENUE | 19층 - VIP II 룸 | 19층 - VIP II 룸 |
10:00 ~ 12:00 (120’) | 답답함을 해소하는 즉전용 카피라이팅매력적인 메시지 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카피를 통해 광고 효율 또는 확산력을 증대시키고 싶나요? 다양한 참가자들의 사례를 함께 살펴보고, 실시간으로 솔루션을 도출하는 시간을 가져봅니다. 변유진 연사 대표작 : "소중한 건 붙이세요 - 포스트잇" (현) 가톨릭대 겸임교수 (현) 서울시 중구청 편집자문위원 (전) 매드업 시니어 카피라이터 (전) 여수엑스포 홍보실 | (토요일 오전강의 없음) |
13:00 ~ 15:30 (150’) | 고객여정지도그리기: | 새로움을 찾는 방법반짝이는 영감, 크리에이티브는 어디서 올까요? 알고 있는 것에서 새로움을 찾아내는 비법을, 10월 19일 단 하루동안 함께 알아갑니다. 일방향 강의의 형태를 뛰어 넘어, 10명의 참여자와 함께 소통하는 워크샵입니다. 염성진 연사 (현) 삼성전자 제품디자이너 |
15:30 ~ 17:00 (90’) | 글로벌 브랜딩,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까?글로벌 브랜딩,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고민되시나요? 워크숍을 통해 글로벌 브랜드 전략을 세워보세요. 브랜드 가치를 명확히 정립하고 현지화 전략을 통해 현지 고객과 연결되면, 글로벌 성공이 가까워집니다. 정형조 연사 (현) Scomot CEO & Founder (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온라인수출 애로해소 자문단 위원 (전) Hitachi-LG Data Storage 자문역 |